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예비반

예비입시반

연극영화과를 지망하는 고 1,2 학생

  • 인원 : 각 반 8명
  • 정규 수업시간 : 오후 1시~ 저녁 8시 사이에 진행
  • 과정 : 주 3회, 4회, 6회 수업(~10월 : 토일/11월~ : 금토일)

※ 본 커리큘럼은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일부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기 1

나는 어떤 사람인가? (자기관찰 및 인지)

나는 어떤 사고로 움직이고 행동하고 표현하는가?
정서 감정훈련 희로애락 / 5욕 7정
감정과 목표를 최대치로 표현하기, 나의 익숙한 표현을 벗어나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슬픔, 분노의 사건(정서적 기억) / 우는 연습(심리신체 확장시키기)
1인/2인 에쭈드(상상력 창의력 훈련) / 빼빼데(물체없이 행동하기-주의집중)
1인/2인 텍스트 창작하기 및 실현(나-인물에 대한 이해와 확장)



 

연기 2

배우의 소리, 말. 신체에 대한 이해

배우의 말은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배우에게 좋은 소리란 무엇인가?
충동과 연결된 말, 목적과 대상이 있는 말하기
발성 웜업 배우기
호흡과 발성(링클레이터 시스템-알렉산더 테크닉)
단문 텍스트를 활용한 분석 및 해석, 표현하기(목표와 행동 찾기 중심)
중립자세란 무엇인가?
배우의 이완은 무엇인가?
배우의 신체는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신체훈련을 위한 웜업 배우기
사고하는 몸(뷰포인트 콤포지션 메소드)

연기 3

연기에 대한 이해

연기란 무엇인가?
배우란 무엇인가?
목적, 대상, 상황, 서브텍스트, 위험수위, 기대, 리액션 등 연기에 필요한 요소들을 놀이와 exercise로 몸에 익히기
마이즈너 테크닉 / (충동적으로 연기하는 심리신체에 관한 탐구과정-실현과정-심화과정)
타인에 대한 이해와 관찰
관찰과 모방을 통한 타인의 사고와 심리신체 인지
내가 아닌 역할로써의 표현들을 이해하고 실현하기
독백에 적용시켜보는 연습(연기의 원리와 접근법에 대한 고찰)
단막 희곡 작품 선택 및 분석/이해와 해석(상황 속 장면과 역 읽어내기
역할 창조(연기적 행위의 심리신체적 정당성 / 행동화 / 리듬과 템포 중심)

뮤지컬 1

음역대 파악 / 노래를 하기 위한 웜업과 훈련 과정 알아봄

기본 발성과 호흡훈련
호흡, 소리 모으기. 배힘기르기. 공명 만들기
허밍과 비음, 팔세토를 이용하여 공명을 느끼고 음역 넓히기
성대 접촉률을 줄여주는 스케일을 통해 성구전환을 부드럽게 하기
후두 내려주며 성대 접촉률 높이기
흉성을 도와주는 스케일
호흡 압력을 조금 더 사용할 수 있도록 훈련

뮤지컬 2

뮤지컬 작품과 만나는 과정

뮤지컬 작품을 분석하기
역할의 성격과 장면상황/ 감정 분석하기
역할과 넘버 분위기에 걸 맞는 표현 알아보기
드라마에 관련하여 음악적으로 표현해야 할 것 알아봄
리듬감 워크샵
음악성이 훌륭한 뮤지컬 배우의 표현과 호흡, 동작을 모방하여 보기
이미지에 맞는 노래 선정 및 실현
나의 개성과 장점 살리기 (입시를 위한 경쟁력 파악하기)
내게 어울리는 작품 연습해보고 찾기I
내게 어울리는 작품 연습해보고 찾기II
작품의 특이성과 완성도 높이기/작품완성하기
나의 강점 확대하여 작품 만들기

무용 1

현대무용 움직임에 대한 이해

자신의 신체에 대한 이해로부터 중립센터 찾기
Ballet bar를 통한 기본기 훈련 및 움직임 방법
Contemporary bar를 통한 기본기와 힘쓰는 훈련 및 Contemporary Combination

무용 2

현대무용 작품창작하기

즉흥으로 주제를 표현하며 장점 찾기 및 자신의 창작움직임 만들기
bar 를 통해 기본기와 작품 만들기
기본적인 움직임을 standing 과 floor 에서 훈련하고 그 움직임을 develop 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