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찬희

본문

  • 이      름양찬희
  • 기      수2기
  • 합격현황동양대학교 정시 최종합격, 성결대학교 정시 예비합격
합격순간 당시의 소감은?

아무래도 정시다 보니까 다 떨어지면 어쩌지라는 걱정과 불안함이 컸었는데 그만큼 안심되고 믿기지 않았었다. 또 원래 발표시간보다 일찍 문자로 합격소식을 받아서 그 기쁨이 훨씬 컸고, 가장 먼저 1년동안 항상 옆에서 묵묵히 도와주신 선생님, 가족들 생각이 나서 더 감격스러웠다.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처음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상세히 짜여진 커리큘럼과 학원상담을 하면서 생긴 믿음 때문이었다. 또 상담 중에 학원내부를 둘러보는데 학원시설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됐다. 그래서 좋은 곳에서 맘편히 연습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 배우앤배움을 선택하게 됐다.

입시생활(학원,고사장 등)중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고사장안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들이 굉장히 많은 데 특히 정시 가군으로 본 성결대학교 시험이 기억에 남는다. 그때 무용작품을 가져갔었는데 질의응답 시간에 교수님께서 직접 일어나셔서 나의 무용안무를 따라 하셨었다. 그런 분위기도 처음이었고, 상황 자체가 당황스러우면서 재밌었다. 또 그만큼 나의 안무가 인상적이었구나 싶어 뿌듯했던 기억이 있다. 하나 더 있다면 현재 다니는 동양대학교시험을 보러갈 때 의자가 사용이 안된다고 들어서 소품으로 의자를 직접 들고 갔던게 기억에 남는다.

직접 다녀보고 느낀 입시센터만의 장점은?

첫 번째로 학원시설이 좋다. 학생들의 휴식공간이나 냉방 등이 굉장히 잘 되어있고, 학생들이 최대한 좋은시설을 갖춘 곳에서 연습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고 생각했었다. 두 번째로는 선생님들이 학생 개개인에게 관심을 가지며 수업하려고 하신다는 점이다. 한명한명 관찰하면서 그 학생의 장점이나 단점, 매력이 무엇인지 어떤 훈련이 필요한지 알려주시고 그에 맞는 수업을 해주신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입시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과 이겨낸 방법은?

정시로 갈수록 확실하게 합격을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힘들었고 불안했던 것 같다. 수능점수처럼 눈에 확실하게 보이는 숫자로 학교를 결정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시험을 볼때마다 나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지 신경 쓰이는게 가장 힘들었었다. 또 신경을 쓰니까 준비한 연기를 제대로 할 수도 없게 되었다. 하지만 그럴수록 그냥 맘을 가볍게 하고, 잘 보이려고 하거나 준비한 것보다 더 하려고 하지말라는 선생님의 조언을 듣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본 것이 불안함도 덜어주고 긴장도 하지 않을 수 있었다.

본인만의 합격 팁

음 ㅎㅎ굳이 말하자면 시험이라고 연습과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좀 중요한 것 같다. 연습할 때 잘하던 것도 긴장을 해버리면 잘 안되는데 굳이 시험이라고 머릿속에서 되뇌이면서 나를 긴장감으로 몰아넣을 필요는 없는 것 같다! 또 질의응답할 때 외운 걸 그냥 로봇처럼 읊기보다는 어느정도 외운걸 내가 평소 말하는대로 편하게 대화하는게 더 나의 매력을 잘 보여줄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막상 대학에 와보니까 게을러지는 나를 봤는데 다시 처음 연기를 했었을 때의 마음가짐을 다시찾고 계속 연기공부를 꾸준히 해내고싶다, 그러다보면 내가 원하는 이상향에 가까워질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한다.

입시를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진짜 하기 싫었었고 너무 놀고 싶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훨씬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그래서 저보다는 좀 더 많은 것들을 배워가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들 좋은 결과가 있을 거고 혹시 그렇지 않다해도 일단 끝나면 행복합니다 ㅎㅎㅎ 그러니까 일단 지금 최선을 다하고 끝나면 최선을 다해서 노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