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조가은

본문

  • 이      름조가은
  • 기      수1기
  • 합격현황서경대 뮤지컬학과 정시 최종합격
합격순간 당시의 소감은?

너무 행복했고 ‘합격’이라는 글자를 보자마자 오열했다. 합격을 하고 집밖을 나서자 평소에 익숙한 길들이 아름다워 보이고 세상을 다 가진 기분 이였다.

배우앤배움 입시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학원들에 비해 연습실이 많았고 상담 때부터 정말 자세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믿고 학원을 정할 수 있었다. 기억으로는 상담하는 날 3시간가량 자세한 설명을 해주시고 나의 이야기들도 들어주시며 입시가 실패한 요인에 대한 이야기들과 여러 가지 좋은 이야기들을 해주셨다. 아직 등록의 유무가 정해지지 않은 학생에게도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신다는 것에 감동을 받았다.

직접 다녀보고 느낀 입시센터만의 장점은?

선생님들이 모든 학생들을 포기하지 않고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신다는 것이다. 몇몇의 학원들을 특정 학생들만 봐주거나 아무리 연습을 해도 봐주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배우앤배움을 다닐 때는 수업이 없는 날에 연습을 하고 있으면 수시로 봐주셨다. 그리고 선생님이 학원에 계시지 않을 때도 영상으로 찍어서 선생님께 보내고 코멘트를 받을 때도 많았다. 학생들보다 선생님들께서 늦은 시간까지 남아서 하나하나 체크해주셨다.

입시생활(학원,고사장 등)중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내가 학원을 다닐 때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식사시간이 지나고 테라스에 앉아서 대본분석을 하는 시간 이였다. 연습실도 많지만 앉아서 희곡을 읽거나 대본을 분석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나에 대해서도 돌아보고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입시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과 이겨낸 방법은?

입시를 하다보면 나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거나 학원 안에서 열리는 모의테스트, 그리고 고사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하나하나 예민하게 반응하여 멘탈이 쉽게 무너졌는데 그런 순간들을 이겨내고 일어설 수 있도록 선생님들께서 도와주신 것이 컸고 학원분위기도 너무 좋았기 때문에 같은 반 친구들과도 서로 으쌰으쌰하며 이겨낼 수 있었다. 그리고 좌절하는 시간에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있기 보다는 조금 더 연습을 하는 것이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본인만의 합격 팁

선생님께서 항상 해주셨던 말이기도 했는데 고사장에서 내가 하는 실기의 만점을 100이라고 생각한다면 연습 때 130, 140을 채우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고사장에서 연습 때보다 못해도 100이상을 할 수 있게 된다. 나 같은 경우 합격한 대학교 실기시험을 볼 때 독감에 걸려서 목상태도 좋지 않았고 연습 때보다 노래를 잘하지 못했다고 생각해서 불안했는데 연습을 많이 해왔고 연습 때 최상의 것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고사장에서는 잘 해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고 그 순간을 즐기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다.

입시를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입시를 시작하게 되면 나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순간도 많을 것이고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는 순간도 많아지게 될 텐데 항상 ‘나’라는 존재자체로 나는 너무나 소중하고 빛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힘든 시간들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