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FAQ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CS상담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연기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많이 있나요?
연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의 많은 오해 중 하나가 ‘지금 시작하기에 늦지 않았을까? 나만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아닐까?’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실제 저희 배우앤배움 입학데이터를 살펴보면 연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의 비중이 40% 정도를 차지합니다. 이미 진로를 선택하여 대학생활을 하던 중에 진로변경을 위하여 연기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고등학교3학년이 되고나서 자신의 진로를 연기로 선택하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언제 시작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했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강료는 어떻게 되나요?
반구성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고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운영카테고리 중 입학안내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습실 개수 및 사용시간대는 어떻게 되나요?
배우앤배움은 전체 500평 규모의 학원으로 총 21개의 연습실이 있으며, [ 24시 연습홀 ]의 경우 365일 24시간 상시 개방하여 학생들이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수강료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없습니다. 배우앤배움은 수업료 외의 일체의 초기등록비 등의 금액을 받지 않습니다.
학원에 입학하기 전에 테스트를 받나요?
테스트를 원하는 학생 또는 원활한 상담을 통해 필요시에 테스트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지금 어느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 판단하고, 그에 맞는 반으로 반배졍을 할 수도있고, 어떤점을 또 보완하고 발전해야하는지 알려줄수 있는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반 최대 정원이 어떻게 되나요?
저희 배우앤배움 입시센터 반 최대인원은 8명입니다.
학생을 1:1로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교육하고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 카테고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청강이 가능한가요?
‘청강으로 인해 본원의 학생들이 수업 진행에 불편함을 느낀다.’라는 다수의 설문조사 결과로 인해 아쉽게도 청강은 불가합니다. 저희 배우앤배움은 온전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본원의 학생들에게 더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주말입시반
지방에서 통학하거나, 부득이 평일시간에 수업이 불가한 학생을 위한 클래스로, 타 학원과는 다르게 주말동안이라도 충분히 실기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수업횟수가 주6회 [금.토.일] 3일간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카테고리 중 주말반 안내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입시반
예비반은 주말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말반 [토.일] 2일간 4회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카테고리 중 예비입시반 안내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극영화과 세부전공 중 연기전공/뮤지컬전공 차이가 있나요?
전공의 차이보단 단독학과의 구분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뮤지컬과 혹은 연극영화과. 연기과 중 본인에게 맞는 대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중앙대 연극학과 (뮤지컬전공/ 연기전공)
* 동국대 연극학부 (뮤지컬전공/ 연기전공)
* 단국대 뮤지컬과 (여기도 사실 공연영화학부 내에 뮤지컬전공으로 있는 건데 뮤지컬과 개념으로 보면 맞습니다.), 서경대 뮤지컬과, 명지대 뮤지컬과, 한세대 공연예술학과, 호원대 공연미디어학부 뮤지컬과, 백석대 뮤지컬과, 청운대 뮤지컬연기과, 서울예대 뮤지컬과, 동아방송대 뮤지컬과
내신등급이 어느정도 유지되어야 좋나요?
내신은 사실 좋으면 좋을수록 안정권에 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극영화과 입시의 반영비율은 학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내신관리를 잘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실기 반영비율 / 내신(수능) 반영비율>
실기 60% / 내신(수능) 40%
실기 70% / 내신(수능) 30%
실기 80% / 내신(수능) 20%

더 자세한 반영비율은 각 학교별 모집요강을 참조하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연극영화과 입시 실기시험은 무엇을 보나요?
크게 자유연기, 당일대사, 지정희곡연기, 즉흥연기, 특기, 질의응답으로 나눠져있습니다.
각 학교별로 실기내용이 다르므로, 자세한건 상담을 통해 본인이 쓰고자하는 학교의 실기내용과 유의사항을 토대로 상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