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대표원장 인사말 (서상천)



INTERVIEW

Q. 당신은 왜 배우가 되었는가?

한명의 좋은 “선생님”이 배우의 꿈을 꾸게 했고, 인생을 바꾸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지방에서 꿈 없이 평범하게 생활하고 있던 한 아이는 막연한 서울 생활에 대한 동경으로 부모님을 설득 후 홀로 전학을 오게 되었습니다. 전학 1주일 쯤 지났을 무렵 담임 선생님께서 가방을 들고 나오라고 하시며 같이 식사를 하게 됩니다.

펜과 종이를 꺼내시며, 네가 자취하는 동안 이곳에선 내가 너의 보호자다. 하시며 순서대로 제가 지켜야 할 것들, 어떠한 상황이 생겼을 때 연락할 연락처, 그리고 맨 마지막 항목에 “연극부에 들어오기”

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 연극제 준비를 위해 무대 위에서 여름방학을 헌납하며, 동료들의 땀과 정성들이 모여 올린 첫 무대, 그리고 전교생과, 부모님의 박수 소리를 들으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던 커튼콜. 내려온 백스테이지에서 결심했습니다.

이거 평생 해야겠다.

꿈 없이 평범하게 주어진 환경대로 살아갈 수 있던 한 학생은 좋은 “선생님”을 만나 꿈을 꾸게 되었고, 그 꿈을 이루어 가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느꼈던 감사함과 경험들을 제가 만나는 학생들에게 돌려주고자 합니다.

Q. 어떤 노력을 하였는가?

가장 기본에 충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입학 후 1학년을 마치고 군대 생활을 하면서 가장 크게 깨달은 점이 “자유”에 대한 소중함 이었고, 그 자유로움 속에서 나의 생활이 얼마나 나태 했는지를 느꼈고, 나에게 주어진 환경이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한지 깨달았습니다.

스스로 두 가지를 약속합니다.
제대 후 복학하면 지각 결석만 하지 말자.
그리고 이걸 토대로 장학생이 되어 보자.

배움을 원하는 밀도가 달랐기에 하루하루를 기본에 충실하며 치열하게 살아갔습니다. 수업의 양이 많아 연습 시간이 부족해 출입이 통제되는 기숙사 창문 너머로 씬을 맞춰 가며 연습했고, 이틀 밤을 새며 야간에 촬영한 후 다음 수업시간에 지각하지 않기 위해 강의실에 쪽잠을 자며 수업을 기다리고, 한 학기에 하나의 공연을 올리기도 힘은 스케줄에 정기공연과 젊은 연극제 공연을 같이 준비하며 오롯이 훈련과 배움에만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졸업 전 학기까지 장학금을 놓치지 않고 받으며 졸업했고, 졸업 전에 외부 공연에 캐스팅 되어 공연을 올리면서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한 뿌리를 만들었습니다.

전 잘 알고 있습니다. 원하는 목표점이 정확한 사람은 어떻게 변할 수 있고,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는지!!!

Q. 배우로서 가져야할 기본적인 자질과 마음가짐이 있다면?

“연기는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이다”.
연기에 정답은 없다. 만약 연기에 정답이 있다면 나 자신이다.

배우는 자신을 이해하고, 본인과 인물이 살았던 시대를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순간순간 최선의 선택 들을 해가며, 묻고 답하고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Q. 학원의 교육 이념과 방향이 있다면?

‘배우앤배움’이라는 브랜드네임을 정하고 전문 아카데미를 창립한 임채홍 대표의 교육 이념은 ‘배우는 계속해서 배움을 가져야 한다.’이다.

이것에 깊이 공감하며 입시센터에서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 연기 교육의 첫걸음을 잘 내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입시 전문 강사진들을 구성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합격의 그 순간까지 책임을 다해야 함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다.

Q. 우리 학원 교육 시스템만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배우앤배움은 입시센터를 비롯하여 아트센터, 하이틴센터, 키즈센터로 구성되어있어 연계 교육이 가능한 연기교육 전문 아카데미의 틀을 갖추고, 수강생 모두가 쾌적한 공간에서 체계적으로 실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신규 등록 시 스타카드를 발급하여 지정 피트니스 무료이용 및 병원, 헤어메이크업샵, 프로필 촬영스튜디오, 카페 등 센터 주변 제휴업체 이용 시 할인혜택을 빋을 수 있도록 특별한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입시센터는 학생들이 안전한 보안서비스 속에서 24시간 언제든 자유롭게 연습실을 사용하도록 하고 선별된 입시 전문강사진들이 담임, 부담임, 특기선생님, 멘토로 긴밀하게 밀착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한 후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입시연기를 디자인한다.